교육인적자원부’와 각 시도 교육청을 중심으로 e-러닝의 보급에 힘쓰고 있다. 하지만 정부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노력이 현장에서 얼마나 실효성을 거두고 있는지 파악하지 않을 수 없다. 궁극적으로 현장의 상황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앞으로 정부차원이나 민간차원에서 중등학교 e-러닝을 어떻게
e-러닝의 실천 대상인 중등과정 교육현장을 대상으로 e-러닝에 대한 전반적 인식과 공유정도, 또한 그것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소에 대한 양적인 조사와 함께 e-러닝을 실천하는 현장의 노력들을 질적 조사를 통해 알아봄으로써 향후 교육 현장에 연계되는 내실 있는 e-러닝교육의 방향을 모색해보
교육환경을 조성해 줌으로써 더욱 창의적이고 학습자가 중심이 된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것이다.
유비쿼터스 러닝은 무선 인터넷과 증강형실(augmented reality)과 웹의 현실화(web presence) 기술을 활용한 학습체제로, e-러닝과 모방일 러닝의 대체 개념이 아니라 물리적 공간과 전자공간이 통합된 새로운 공
교육을 추구할 수 있는 역량을 겸비해야 하며 이와 관련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현재의 유아들은 스마트 TV, 끊임없이 개선되는 스마트폰의 사용, 아이패드, e-러닝 등 다양한 IT 기기들을 이용하여 학습하거나 놀이를 한다. 그리고 이러한 IT 기기를 활용한 미래의 교육은 그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이다
e-러닝을 시설 제반이 구축되면서 온라인 교육시장은 전성기를 맞게 됨.
2) 주요 산업
① megastudy(고등부 온라인 사업)
:고등부 온라인 사업으로 언어, 수리, 탐구, 외국어 등 수능 전 영역을 다루는 강좌를 제공
② 메가스터디(고등부 오프라인 사업)
③ Mbest(중등부 온라인 사업)/Mjunio
수업방식이 3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IT를 기반으로 컴퓨터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e-러닝, 인터넷을 통한 강의 등의 형태를 거쳐 4차 산업혁명시대는 개인 맞춤형 학습자 중심의 온라인 교육이나 재택학습, 협업중심의 프로젝트학습, 경험․체험중심의 탐색 학습 등의 형태로 바뀔 것이다.
Ⅰ. 서 론
한국유아들의 교육환경의 과거에 비해 매우 좋은 상태이다. 이는 교육공학을 잘 활용한 결과일 것이다. 컴퓨터를 활용한 유아용 교육내용이 다 수록되어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학습극대화를 이룰 수 있으며. 유아의 교육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컴퓨터 는 유아교육에 있어
교육공학은 크게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의 다섯 가지 영역으로 구분되는데, 우리나라의 경우 교육공학의 일반영역에 대한 탐색보다 매체의 교육적 활용방안, 미디어교육, 구성주의에 대한 교수모형 차원의 탐색, 정보통신기술의 교육적 활용방안, e-러닝 설계전략, 교수-학습센터의 관리, 그리고
중등부 자회사 ‘메가주니어㈜’설립
2003
중등부 자회사 ‘엠베스트교육㈜’로 사명 변경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 오픈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오픈
2004
코스닥 상장
2005
PMP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TOEIC 강좌 서비스 시작
고등부 온라인 회원수 100만명 돌파
2006~2010
2006
손주은 대표이사